건강과학

사모펀드 업체 엘리트 파트너스 캐피털, 싱가포르 말레이 상공회의소와 싱가포르 최고의 할랄 허브 개발 협력 발표

싱가포르 토종 기업 엘리트 파트너스 캐피털(이하 엘리트 파트너스)과 싱가포르 말레이 상공회의소(이하 SMCCI)가 싱가포르 서부 지역에 5만5742㎡ 규모의 동남아시아 최고의 할랄 허브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 할랄 허브는 최신식 고층 복합 단지로 개발되며 할랄 식품 처리부, 중앙 집중식 주방, 냉장실, 우수 할랄센터, 물류 사업부 등으로 구성된다.

엘리트 파트너스와 SMCCI는 주롱 타운 코퍼레이션의 선례에 따라 이 허브를 개발하는 조건으로 합의를 이뤘다.

프로젝트 전체 비용은 8000만달러에서 1억달러로 추정되며 완공까지 약 2년이 걸릴 전망이다.

SMCCI는 싱가포르 내 말레이와 무슬림 사업 공동체의 이익을 대변하는 비영리 기구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싱가포르 기업이 할랄 사업 규모를 확장하고 세계화하는 데 있어 SMCCI의 현지와 국제 비즈니스의 공동체를 연결하는 접점을 활용하게 된다.

엘리트 파트너스는 허브 거주자에게 디지털화, 협력관계, 브랜드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는 허브를 위한 개념 구상, 자금 유치, 자산 관리 등을 책임진다. 사모펀드, 자산 관리, 투자 부문에서 수십년 경력을 보유한 엘리트 파트너스 경영팀이 허브의 성공을 지원하게 되는 것이다.

두 조직은 이 허브를 통해 할랄 식품 수요가 많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블루오션에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탄탄한 법적 틀과 품질 관리, 물류, 서비스 인프라를 갖춘 싱가포르는 아시아인을 위한 할랄 허브로 적합한 국가다. 허브 거주자는 세계 시장에 대한 물류 관리와 연결성을 보장받을 뿐만 아니라 폭넓은 법률, 경영, IT 관련 기능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프로젝트의 고문을 맡은 자이눌 아비딘 라시드 쿠웨이트 주재 싱가포르 대사 겸 싱가포르 외무부 중동 특사는 “싱가포르는 지난 수년간 통합 할랄 사업 플랫폼 개발을 준비해왔다”며 “이번 할랄 허브는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첫걸음이며 할랄 관련 사업 절차의 속도와 효율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샤미르 라힘 SMCCI 사장은 “싱가포르를 글로벌 할랄 허브로 개발하는 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이 허브는 할랄 사업 혁신의 중심지가 되어 기업에 조달, 제작, 배포 및 전 세계 확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빅터 송 엘리트 파트너스 전무이사는 “이 허브는 할랄 관련 서비스를 하나의 생태계로 통합함으로써 사업 절차를 강화하고 할랄 사업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싱가포르 소재 엘리트 파트너스 캐피털은 높은 성장 잠재력과 명확한 출구 전략을 바탕으로 수익 전망이 좋은 부동산 관리에 집중하는 대안 자산 관리 업체다. 사모펀드와 부동산 투자 신탁 부문에서 전문성이 입증된 팀의 지원 하에 엘리트 파트너스는 초기 자본 보호, 투자 가치 보존, 신성장 기회 창출이라는 세 가지 투자 철학을 유지하고 있다.

엘리트 파트너스 캐피털은 싱가포르통화청의 등록 펀드 관리 업체로 증권선물 규제를 준수한다. 더 많은 정보는 엘리트 파트너스 캐피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